말레시아 2018
동남아시아귀 단체의 후원에 힘입어 가능하지 않았던 3명의 고아원생이 대학에 진학을 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하며 귀 단체에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후반기 사역에 다음과 같은 효과를 올리고 있습니다.
1. 고아원 사역
남 17명 여 9명으로 총 26명으로증원 되었습니다. ( 양 부모의 마약 판매 및 재배로 인한 수감으로 인해 그 인원이 더욱 늘어 날 예정입니다)
매일 건강한 음식과 과일을 제공할 수 있었고 학용품 및 의류 등 생필품을 구입 할 수 있어 아동 건강 및 위생관리를 할수 있었습니다.
2. 고아원 숙소 해결
태풍으로 인해 완전 파괴 되었던 건물을 완공하고 안락한 숙소로 사용하고, 교실을 따로 마련하여 아동들과 선생님들이 같이 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3. 지역 아동 급식 문제
매 주 130~ 150명이 본 원을 방문하여 급식(점심)을 제공 받고 있고 이 아동들에게 학용품과 의류, 등 생필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4. 지역 아동 돌봄 (결손가정)
오랑 아슬리 지역 원주민은 말레이시아 소수민족으로 주로 밀림 등 지역에서 생활 하고있습니다. 궁핍함으로 인해 부모들이 마약제배나 판매를 하고 있음으로 해서 부모 둘 중 한 명이 수감되거나 도피 중에 있는 아동을 위한 쉼터를 만들고 생활 하게 하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피신을 하기 때문에 고아원에 편입이 안되고 단기적으로 매주 3~5명 정도의 아동을 돌보고 있습니다.
5. 유치원 사역
밀림지역에 교육 환경이 열악하고 저학년 아동을 위한 교육시설이 전무함으로 인해 새로 마련된 교실에서 같이 수업을 진행하고 학용품 및 생필품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어린이 재단으로인해 올 한 해는 행복한 한 해를 보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모든 원생들과 선생님들과 NGO 단체 여러분들도 함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말레이시아 선교사
이 경 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