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2017

한국 2017

한국_사랑의 친구들

2017 지방 어린이 서울 초청 행사

4월 19일~21일, 전남 화순군 어린이 73명 서울 방문

 

 

 

18회째 진행된 이번 행사는 4월 19일~21일, 전남 화순군의 꿈나무지역아동센터, 신화지역아동센터, 엘리트지역아동센터, 큰사랑지역아동센터, 한우리지역아동센터 73명의 어린이들이 서울을 방문해 직접 가고 싶었던 곳, 하고 싶었던 것들로 2박 3일을 꾸몄다.

 

첫날 어린이들은 청계천을 시작으로 광화문, 경복궁까지 서울의 중심부를 자유롭게 걸으며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모습을 보고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저녁에는 첫 만남이 어색한 어린이들이 레크레이션을 통해 서로 마음을 열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용산전쟁기념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어린이박물관을 방문해 역사와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국립중앙어린이박물관에서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모형 유물을 마음껏 만지면서 우리 역사를 배우고, 다양한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어서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더해주었다. 서울에서 보내는 마지막 밤은 63씨티의 수족관과 전망대를 방문해 신기한 해양생물들을 보고, 반짝이는 서울의 야경을 한눈에 담으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서울 초청 행사 마지막 날은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놀이공원, 용인에 위치한 에버랜드를 방문하여 놀이기구를 타고, 사파리와 튤립이 만개한 정원, 다양한 퍼레이드를 보면서 즐겁고 알찬 시간을 보내며 일정을 마무리 하였다.